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및 정보

겨울용품으로 충전식 손난로 따뜻하고 좋습니다.

by 글라스하트 2023. 10. 18.
반응형

날씨가 많이 차가워졌네요. 겨울용품으로 충전식 손난로가 여러 가지 있는데 실제 사용해본 제품으로 추천드리며, 손난로와 보조 배터리로 가능한 충전식 손난로입니다.

 

처음에는 핫팩을 이용했는데 온도가 너무 낮고, 흔들거나 비비면 조금 더 뜨거워지기 때문에 손으로 만지다가 터져서 주머니가 검은 가루가 묻어서 닦아낸 적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발 깔창같이 깔아서 사용하는 핫팩도 있던데 이 제품도 터져서 양말에 검은 가루가 많이 묻었습니다.

터진 핫팩 사진
핫팩 터져서 나온 검은 가루

핫팩 이후에는 지포 손난로를 사용했는데 제품 안에 솜이 들어있고 오일을 제품 안에 넣고 불 붙이면 따뜻해지는 제품이었습니다. 사용하다 보니 여러 가지 불편한 점들이 있더군요.

오일을 이용하다 보니 사용 시에 오일 냄새도 나고, 한참 추울 때에 오일이 떨어져서 오일을 주입하는 불편함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좀 더울 때는 작동을 멈추고 싶은데 그런 기능이 없던 걸로 기억됩니다. 요새는 껐다가 켰다가 하는 그런 기능이 있는 제품도 있는 걸 본듯하네요.


그러다가 우연히 충전식 손난로를 알게 됐는데 신세계였습니다. 자유롭게 껐다 켰다를 할 수 있고, 금방 뜨거워지고, 냄새도 안 나고 딱 제가 원하는 상품이었습니다.

처음 볼 당시에는 용량이 크지 않아서 사용시간이 많지 않았는데 요새는 용량 큰 제품도 나오고 사용안 할 때 충전해놓고 사용하니 굉장히 편하고 좋습니다.

검색해보니 아직까지는 제일 큰 용량이 10,000mAh입니다. 사실 이 용량도 한참 추운 겨울 날씨에는 제일 뜨겁게 하면 사용하는 시간이 많이 길지 않습니다.

그래서 한참 추울 때는 20,000mAh 보조배터리와 충전식 손난로를 같이 가지고 다니며 추운 겨울날에 따뜻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보통 보조배터리로 사용하고 겨울에는 충전식 손난로로 사용하고 아주 만족합니다.

충전식 손난로 관련해서 정보 공유합니다.

피스넷 충전식 손난로(HOT-10000)

이 제품 전에 용량이 7,800mAh인 제품을 사용했는데 2단 작동 시 굉장히 빠른 시간에 뜨거워지고 손으로 계속 잡고 있기 어려울 정도로 뜨거웠습니다.

작동 시간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어 용량이 10,000mAh 제품이 나왔을 때 바로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1단에서는 미지근하고 2단에서는 뜨겁습니다.

또한 C타입과 마이크로 5핀 케이블로 보조배터리를 충전 가능하며 USB 단자가 2개가 있어 핸드폰 2대를 같이 충전 가능합니다.

피스넷 충전식 손난로 이미지
피스넷 충전식 손난로 이미지

2A 급속 충전 듀얼 포트 보조배터리 기능 가능합니다. 최대 2.0A 출력으로 타사 제품 대비 2배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 가능한 포트가 2개 이기 때문에 한 번에 2대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듀얼 포트 2대 동시에 충전 시 총전류량은 2A입니다.

피스넷 충전식 손난로 입력단자 이미지
피스넷 충전식 손난로 입력단자 이미지

충전 포트인 C타입과 마이크로 5핀이 모두 탑재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충전 가능합니다. 본체 방전 시 완충 시간은 약 3~4시간이 걸립니다.

피스넷 충전식 손난로 떨어뜨려 까진 이미지
피스넷 충전식 손난로 떨어뜨려 까진 이미지

 

빅쏘 USB PD C타입 충전식 휴대용 손난로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10000mAh 큐란2 Q10

올해에 딸아이가 고1이 되어서 집에 늦게 와서 보조배터리도 되고 손난로가 되는 제품을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사실 이 제품에 대해서는 아는 정보가 없었는데 구매평이 너무 좋아서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사용해보니 전원 넣자마자 바로 뜨거워집니다. 2단으로 켜고 옷안에 잠깐 넣어놓으면 굉장히 뜨겁습니다.

여태까지 6개 정도 충전식 손난로 사용해봤는데 2단 사용시 제일 빨리 뜨거워지고 온도가 제일 높은듯 합니다.

 

빅쏘 충전식 손난로 이미지
빅쏘 충전식 손난로 이미지
충전과 손난로를 같이 작동 가능한 사진
충전과 손난로를 같이 작동 가능
손난로를 한손으로 잡은 사진
손난로를 한손으로 잡은 사진

 

참고로 이 제품은 같은 이름인데 손난로 기능이 빠진 제품도 함께 판매되고 있으니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2 제품 모두 재질은 쇠로 되어 있어서 떨어뜨렸을 때 까짐은 있지만 망가지지는 않았네요. 하지만 전기 제품이기 때문에 무리한 충격은 주지 마시길 바랍니다.

1번 제품은 2만 원대, 2번 제품은 3만 원대입니다. 빅쏘 제품 딸아이 꺼 사용해보고 제 거도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2번 제품이 더 뜨거운 듯하네요. 전 겨울에 2번 제품과 2만짜리 보조배터리 가지고 다닙니다. 지금까지 충전식 손난로 6개 정도 사용해 봤는데 온도가 제일 높은듯 합니다.

 

지금까지 겨울용품으로 충전식 손난로를 알아봤습니다. 다른 제품도 있으니 잘 검색해서 좋은 제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